본문 바로가기
🍀 방법

베트남 다낭 여행을 위한 동지갑 만들기 :)

by 쭈루 2019. 11. 25.
728x90
반응형

 

+) 2023년 5월 기준 최근에 다이소를 가미 섹션파일이 팔고 있었습니다 제가 구입당시엔 찾기 힘들었는데 제 동네에도 있는거 보니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준비물

 

해외 첫 여행으로 떠나는 베트남 다낭! 처음 가는 해외여행에 뭘 준비해야 할지 감이 안 잡히는데 검색중에 발견한 동지갑!  베트남이 화폐 단위가 크다고 한다.

 

우리나라 돈으로 생각하면 0을 하나 빼고 나누기 2를 하면 대략적인 우리나라 돈으로 생각할 수 있다고 하지만 당황하면 계산이고 뭐고 안돼서 조금이라도 편하게 돈을 꺼내고 관리할 수 있게 동 지갑을 만들었다.

 

동 지갑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만들었고 이에 관련된 파일들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었다.

나도 어느 한 블로거님이 올리신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프린트했는데 출처가 정확하지 않아 따로 올리지는 않았다.

 

동 지갑을 만들기 위해서는 섹션 파일이라고 다이소에서 파는 1500원짜리가 있는데 다른 블로그 후기를 보면 다이소에 있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나는 홈플러스를 추천한다! 아니면 알파문고! 두 곳에서 파는 제품이 거의 비슷한 것 같다. 다만 가격 차이가 조금 심하다. 홈플러스는 3980원 정도 알파문고는 5500원! 

 

나는 5500원 주고 샀는데 홈플러스도 주변에 없고 여행 갔다 오고 나서 통장지갑으로 쓸려고 비싸도 그냥 샀다. 

원래 목적이 영수증이나 통장 등을 관리하는데 쓰는 파일이라고 한다. 

 

만약 프린트를 할 수 없는 사람이라면 인터넷 주문도 괜찮다. 어차피 파일 자체가 5500원이라면 모든 재료가 다 준비되어있는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만들면 택배비가 들더라도 가격차이가 거의 없다.

 

미리 프린트해둔 종이를 가위로 다 오리고 나서 투명테이프, 스카치테이프를 이용해서 코팅하는 것처럼 붙이면 된다.

나는 화폐단위가 나와있는 부분을 위쪽으로 선택했는데 본인이 돈을 낼 때 보는 보는 방향이 편한 곳으로 하면 된다. 나는 위쪽에 붙여놓고 돈을 꺼내는 게 편해서 위쪽을 선택했다. 간단한 베트남어가 있는 건 아래쪽에 붙이고

 

남의 물건에 함부로 손을? 대지 마라...?? 가져가지 마라라는 뜻에 베트남어는 밑단에 붙였다. 고수를 빼 달라는 문구는 붙이지는 않고 파일 끝 칸에 넣어뒀다. 단위가 써져 있는 종이는 반을 접어 큰 단위부터 앞에서 채워 넣어줬다. 이 순서도 본인이 보기 편한 대로 넣으면 된다.

그래서 엄청 간단하게 동 지갑을 만들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