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방법

국민은행 어플 리브메이트 포인트 적립하기 :)

by 쭈루 2019. 12. 16.
728x90
반응형

국민은행에 통장을 개설하고 적금에 체크카드까지 만들었다. 그러던 중 체크카드 안내서에 나와있는 리브 메이트 어플을 알게 됐고, 생각보다 유용한 사용에 만족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리브메이트'를 검색해 설치하고 간단한 로그인을 통해 들어가면 된다.

따로 체크카드를 연동하는 절차는 없었다고 생각할 만큼 간단하게 이루어졌다. 이후에 카테고리에서 적립하기를 통해 새로운 퀴즈가 올라오는 오후 10시마다 퀴즈를 풀어 10 포인트 또 문제의 난이도에 따라 최대 15 포인트를 받고 있다.

퀴즈의 정답을 모를 경우에는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정답을 올려두는 블로그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한 주에 한 번씩 문제를 풀어 최대 30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퀴즈에 참여하고 있다.

그러면 금방 또 포인트들이 채워진다. 그리고 잠금화면까지 설정하면 평균적으로 한 달에 1200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고 하지만 나는 하지 않았다. 잠금 화면은 좋아하는 배경으로 하고 싶어서였다.

 

 

포인트는 내가 쓰고 있는 체크카드와 연결해 카드를 사용할 때 포인트로 우선 차감하는 방법도 있다. 어플 내에서 설정할 수 있다. 이를 원치 않으면 설정을 해제 하면된다.

나는 우선 차감을 설정해 두었는데 나중에 카드내역을 보면 포인트 사용으로 인해 원래 금액보다 조금 덜 사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카드 사용 이후 카드 사용실적으로 포인트들이 조금씩 들어온다. 많이 써보지는 않아서 많이 쓰면 쓸수록 더 많이 들어오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로 인해 포인트가 조금 더  빨리 모인다. 

생각보다 유용한 포인트 제도인 것 같다. 다만 주로 쓰는 카드가 아니라서 카드 혜택을 크게 받고 있진 않지만 이렇게 조금씩 모인 포인트를 한 번에 쓸 때 가장 기분이 좋다. 

 

만약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이라면 리브 메이트를 꼭 설치해서 포인트를 받아 사용해보라고 하고 싶다. 리브메이트 어플 설치를 하지 않으면 카드 포인트는 받을 수 없다. 그러니 카드 사용 전 설치하고 사용해야 한다.

리브 메이트에서 모인 포인트는 여러 곳에 사용할 수 있는데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전환할 수도 있고 사용 가능한 사이트가 있다면 포인트를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자주 쓰지 않는 나에게도 은근히 유용한 어플과 포인트 적립방법이었다.

728x90
반응형